제 1 조 (목적)
제 1조에서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이원네트웍스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SearchA서비스 (이하 “SearchA”라 합니다.)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의 해석)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취지 및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라 해석 적용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회원”과 “유료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SearchA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
②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③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E-mail주소.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⑤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⑥ 요금납입책임자 :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회원”과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해야 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유료서비스” 이용회원을 원칙으로 함(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음)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청약(서비스 이용 신청/서비스 이용신청서 및 관련 서류의 제출)과 해당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한 시점에 이용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여 이메일, 유무선전화, 기타 전자적 장치를 통해 “회원”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정보의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거부 및 해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을 경우.
2. 국내법에 위반되는 사이트를 본 서비스를 적용하려고 하는 경우.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회원”의 합의 없이 또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사이트가 국내법에 위반되어 “회사”에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2. 고의적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일으키기 위하여 한 행동으로 판단되는 경우.
3. 요금납입책임자가 “회사”에 납입할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4.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및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고 변경요청을 해야 합니다.
② 제1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제공받는 “서비스”)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SearchA 관련 제반 서비스를 무료 또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웹사이트에 명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자료유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내역이 없는 경우, 이전에 측정된 모든 데이터는 “회사”의 영업적 손해가 발생된다고 판단되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제공받는 “서비스”의 일시중지)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보안 및 운영 규정)
① “회원”은 “회사” 또는 다른 사이트의 보안을 해치거나 시스템 자원을 부당하게 변경시키는 행위를 위해서는 “회사”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보안을 해치는 수단 전파를 위해 “회사”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도 금지되며 여기에는 암호추산 프로그램, 해킹 수단, 네트웍 탐색수단 등이 포함됩니다.
② “회사”는 보안관련 사건을 해결하기 위하여 해당 “회원”의 접속 정보를 공유할 권리를 가집니다. 또한 “회사”는 혐의자 수사를 위하여 관련 기관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른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협조합니다.
③ 백업은 “회원”이 자체적으로 실시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천재지변, 해킹사고 및 제 11 조[제공받는 “서비스”]에 의거 발생된 자료유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7 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온라인 결제방식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④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요금의 정산방법)
① 신규 서비스의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통일 익일 00시를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정하고 있는 납입 주기에 따라서 납입일자와 납입금액을 산정합니다.
②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해지하는 경우에 현재 서비스의 사용금액과 잔액에 대한 계산은 다음 각호와 같이 합니다.
1. 사용금액 = [선납 일할금액 x 당월 사용일수]
* 선납 일할금액 = 선납 월할금액 / 30일
2. 잔액 = 선납금액 - 사용금액
단, 해지고객 또는 하위서비스로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 적용을 받은 경우 사용금액은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③ 이용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 요금의 정산은 이용 개시일 익일로부터 해지일 익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회사의 정상적인 월납 요금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한 후 선납한 이용요금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의 90%를 정산하여 중도해지 신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환불되지 않는 10%는 고객이 이용을 계약한 기한 내에 고객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해지한 위약금으로 처리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이용요금 연체 관리규정)
① 고객이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제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후에도 이를 납부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제 6 조에 의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청구된 요금의 이의 신청 및 과납 오납의 처리)
① 신청금액에 이의가 있는 고객은 개시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에 대한 결과를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합니다.
②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제1항에서 정한 기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지 못할 경우 새로운 처리 기간을 지정하여 지연 사유와 함께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③ 요금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 그 금액을 신규로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요금과 상계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과납에 따른 환급의 요청 시 회사는 그 금액을 고객의 지정한 계좌에 입금하며 직접 현금으로 환급하지는 않습니다.
④ 신용 카드 결제분에 대한 환급은 카드 결제 대행 회사의 계정에서 매출을 취소하는 것으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지만, 기간이 경과하여 매출 취소가 불가할 경우 환급 금액에서 결제 대행 수수료 5%를 차감한 뒤 환급합니다. (단, 60일 이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별도의 요청이 필요합니다.)
제 21 조 (면탈 요금의 징수)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 금액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이용요금의 환불 및 이의제기)
①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기간에 대하여 납부한 서비스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중지하게 될 경우, 남은 “서비스” 기간에 해당하는 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
④ “회원”이 제 16 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⑤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⑥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 23 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해킹/바이러스/악성프로그램 배포 등으로 인하여 “회사”의 불특정 “회원”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데이터는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9 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⑧ “회원”은 “회사”와 별도의 협의에 의한 재판매이용계약 또는 상용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고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손해배상 신청 및 청구)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지 못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그 범위는 “회원”이 신청하여 이용하고 있는 “유료서비스”의 내용별로 한정합니다.
②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서면 또는 유선으로 통보하여 확인한 때 또는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로부터 기산하여 계속 1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실사용기간 적용)의 1일 평균이용 요금(단, 설치서비스 이용요금 제외)에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 이 경우 단수가 1/2 시간 이상인 경우에는 이를 1시간으로 간주합니다.
③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원”이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④ 제3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않으면 그 청구권이 소멸합니다.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때에도 이와 같습니다.
제 25 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4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